본문 바로가기
IT/Android

우분투(Ubuntu)에서 안드로이드(Android) NDK 설치하기

by SH_SH 2016. 4. 14.



우분투에서 안드로이드 NDK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서 NDK를 다운받아서 경로를 지정해주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저는 NDK 설치를 위해 Ubuntu-15.04 64-bit 에서 진행하였습니다.



1. NDK 다운로드


NDK는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주소를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intl/ko/ndk/downloads/index.html


우분투에서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Linux-64-bit에 해당하는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Linux 64-bit(x86)''android-ndk-r11c-linux-x86_64.zip'을 클릭합니다.




사용 동의서의 'I have read and agree with the above terms and conditions'를 클릭하고 DOWNLOAD ANDROID-NDK-R11C-LINUX-X86_64_ZIP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Save File'을 선택하고 OK를 눌러 파일을 저장합니다.


2. NDK 압축 해제


NDK가 모두 다운로드 되었다면 자신이 다운받은 경로로 이동하여 unzip 명령어를 통해 압축을 해제합니다.


unzip android-ndk-r11c-linux-x86_64.zip


3.  NDK 경로 설정


NDK 압축파일의 해제 이후에는 경로를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저는 해당 폴더를 홈 디렉터리에 위치시켰습니다.


이제 ~/.bashrc 파일을 수정해 주어야 합니다(sudo 명령 혹은 슈퍼유저로 진행해야 합니다).


sudo vi ~/.bashrc


bashrc 파일의 아무 곳에 NDK 폴더가 위치한 경로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폴더의 디렉터리는 해당 폴더로 cd 명령어를 통해 이동한 뒤 pwd 명령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port PATH=NDK경로:$PATH


이후 파일을 :wq 혹은 Shift+ZZ를 통해 파일을 저장하고 종료한 뒤 아래의 명령어를 통해 수정된 부분을 적용해 줍니다.


source ~/.bachrc


4. 경로 설정 확인


경로 설정을 완료하고나서 터미널에서 ndk 를 입력한뒤 tab을 눌러 ndk-build, ndk-depends 등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IT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어베인(Urbane) 1세대(W150) 안드로이드 센서 목록  (0) 2016.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