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RTEMS

RTEMS 커널에 파일 추가 혹은 삭제하기

by SH_SH 2016. 9. 30.



RTEMS 커널에 파일을 추가 혹은삭제를 하면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Makefile을 수정하고 이를 반영시켜서 커널을 bootstrap 해주어야합니다.


만약 rtems-4.10/cpukit/score/inline에 test.h라는 파일을 추가하였다면 rtems-4.10/cpukit/score/Makefile.am 파일을 수정해야합니다.

해당 파일 외의 Makefile.in이나 preinstall.am은 bootstrap 과정에서 툴에의해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파일이므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RTEMS 커널 내부의 Makefile.am들은 대게 동일한 모습으로 작성되어있습니다.


Makefile.am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Makefile.am에는 헤더부분과 *.c 코드등이 세부적으로 나누어 작성되어있으므로 자신이 수정해야할 부분을 찾기 쉽습니다.

위에서 추가한 test.h을 include_rtems_score_HEADERS에 아래와 같이 추가해주도록 합니다.



이후 파일을 저장하고 닫은 뒤 rtems 커널 최상단으로 이동하여 bootstrap 과정을 다시 진행합니다. 

우선 기존의 preinstall과 같은 파일들을 삭제한 뒤 다시 생성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bootstrap -c

  $ ./bootstrap -p

  $ ./bootstrap 


bootstrap 과정을 마치면 자신이 생성한 파일이 커널을 make할 때 포함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