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윤동주 시집 -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초판본 오리지널 디자인

by SH_SH 2016. 1. 24.



이번에 김소월 시인의 진달래꽃 초판본을 사면서 윤동주 시인의 유고시집인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도 초판돈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출간되어서 같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윤동주 시인은 일제 강점기에 앞장서서 독립운동을 하시다 옥중에서 요절하셔서 사후에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가 출간되었습니다.

그런 작품이라 그런지 초판본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소장하고 싶었습니다.


이번 초판본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는 소와다리 출판사에서 반양잔 본으로 출간되었고 ISBN은 9788998046682입니다.


이번 초판본은 아래와 같이 48년에 출판된 초판본(오른쪽)과 10주기 기념 증보판(중앙) 육필 원고철 및 판결 서류와 사진이 들은 책(왼쪽)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래의 책이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의 초판본입니다. 




1948년에 출간되었기 때문에 한글과 한자를 병행해서 사용해서 평소에 한자 공부를 많이 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듬거리며 읽어야 했습니다..


아래의 책이 1955년 10주기 증보판으로 48년에 출간된 초판본과 유족들이 보관하고 있던 시들을 더해 서거 10주년 기념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증보판은 초판과는 달리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넘기는 구조로 출간되었습니다.






책의 첫 장에는 많이 알려진 윤동주 시인의 서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의 어둡고 암담하던 현실을 바탕으로 지은 시이기 때문에 읽을 때마다 저도 모르게 가슴이 뜨거워 지는듯합니다.




아래는 추가로 증정된 육필 원고와 판결서류가 들어있는 책입니다.

원본과는 달리 여러 종류를 함께 책으로 만들어서 나와서 그런지 세로철로 돼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좋은 책을 초판본 디자인으로 구매하고 소장할 수 있다는 것이 참으로 좋은듯합니다.

열심히 읽어야겠습니다.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소월 시집 - 진달래꽃 초판본 오리지널 디자인  (0) 2016.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