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clipse

이클립스(Eclipse) 실행 오류 해결하기

by SH_SH 2016. 12. 16.

이클립스를 사용할 때 JDK의 버전 오류(여러 개의 JDK가 설치돼있거나)로 인해서 아래와 같은 Java was started but returned exit code=13 가 발생합니다.



1. 이클립스 폴더로 이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클립스가 설치된 폴더의 eclipse.ini를 수정해야 합니다. 해당 파일은 아래와 같이 오류 구문에 나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래쪽의 테두리 친 부분과 같이 C:\eclipse에 있습니다.



2. 설정 파일(eclipse.ini) 수정

이클립스가 위치한 곳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eclipse.ini가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우클릭-연결프로그램'을 선택해서 메모장이나 자신이 사용하는 문서 편집기를 선택합니다.



편집기로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이클립스의 실행에 필요한 환경 변수(설정)들이 작성되어있습니다. 여기서 -vmargs 위에 -vm 항목을 추가해야 하는데, 자신의 JDK가 설치된 폴더의 javaw.exe의 위치를 작성해 주어야 합니다. 

보통 JDK 설치의 기본 설정 폴더는 C:\Program Files\Java\jdkx.x.x_x(버전)이고 javaw.exe는 JDK폴더의 \bin에 위치합니다.

따라서 저는 C:\Program Files\Java\jdk1.8.0_101\bin\javaw.exe를 추가하였습니다.



따라서 정리하면 eclipse.ini에 아래와 같이 추가하면 됩니다.

-vm

C:\Program Files\Java\jdk1.8.0_101\bin\javaw.exe


다시 이클립스를 실행하면 오류가 나지 않고 정상적인 실행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T > Eclip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클립스(Eclipse)에서 ANTLR 설치하기  (0) 2016.12.16